본문으로 바로가기



.


컴퓨터는 부팅 시 비프음을 설치했으면 소리가 납니다.

이것은 컴퓨터가 정상적이지 않을 때, 비프음에 따라 고장 원인을 알려주는 비프음입니다. 

이 소리를 듣고 고장 원인을 알 수 있습니다

PC를 부팅할 때 정상이라면 대부분 삑 짧은 비프음 소리가 들릴 것입니다. 




하지만 삐비빅 삑삑삑삑삑 삐리리리리리리리리 < 이런소리가 난다면 컴퓨터에 이상이있다는겁니다.

1.컴퓨터를 만졌다

2.나는 컴퓨터를 만지지않았어 

뭔 헛소리 하는지는 몰라도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이게 바로 컴퓨터 고장 원인을 알려주는 비프음입니다.

컴퓨터가 문제가 생겼을때 삑삑삒삑 이런 소리를 내면서 원인을 알려줍니다 


메인보드 비프음은 바이오스 종류에 따라 비프음 횟수가 다르고, 증상도 각각 다르게 나타납니다.  

(요즘에도 이러나? 아마도 통합되었을껍니다.)

메인보드에 +SPEAK-가 있습니다 여기에다가 

제가 말한 SPEAKER를 꼽습니다.

이렇게요 참쉽죠?



이러면 이제 컴퓨터가 문제가 생겼을때 원인을 찾을수있습니다.


비프음은 몇 번 소리를 내냐에 따라서

어떤 상황인지 달라지는데, 제조사 마다 완전히

문제가 다르기 때문에 어디에서 생산된 것인지 구글에서 검색을 하신 후

조치를 취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프음 문제


짧게 1번 정상적으로 작동

짧게 2번 1.입력장치의 오류 2. 메모리카드(램) 체크오류   3.바이오스 오류 

길게1번 짧게2번 그래픽카드 오류 재장착 

짧게 10~11번 램또는 캐시 오류 셋업 설정변경 



컴퓨터 비프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프음만 있으면 앞으로 고장의 원인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니 컴팔이 한테 당하는것들을 방지할수 있고 

빠르게 대처가 가능하니 정말 유용할껍니다.